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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싱 권투 장점 효과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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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싱이란?

 

복싱 훈련은 복싱 스포츠와 관련된 활동을 위해 발놀림, 펀치 및 회피 동작을 포함하는 운동의 한 형태입니다. 줄넘기 및 체조와 같은 다른 컨디셔닝 활동과 종종 결합되어 각 훈련 세션의 강도를 높입니다.

 

복싱은 고대 그리스와 원래 올림픽 이전부터 시행되어 온 격투 스포츠입니다. 그것은 타격 기술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신체 조건의 수행을 위해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운동의 한 형태로 더 대중화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운동을 위해 복싱을 할 때 종종 펀칭백을 사용하여 뇌진탕 및 기타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신체적 접촉을 피합니다. 그러나 피트니스를 위한 복싱은 여전히 ​​복싱의 고유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전형적인 복싱 운동에는 펀치를 피하기 위한 움직임과 발놀림 훈련뿐만 아니라 무거운 백, 스피드 백 및 초점 미트와 같은 장비에 대한 펀칭 훈련이 포함됩니다. 복싱은 움직임 센서가 있는 게임 시스템을 통해 가상으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많은 권투 운동 프로그램에는 줄넘기, 체조, 달리기와 같은 다른 컨디셔닝 운동이 포함됩니다.

 

권투는 심장 건강, 신체 구성 및 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복싱은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으로 운동을 하고 스트레스를 푸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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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 

 

복싱 선수는 훈련 세션이나 권투 경기 중에 고강도 활동을 자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 스포츠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의 한 형태이며, 신체를 압박하여 격렬한 활동을 반복적으로 지속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심장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복싱은 유산소 운동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는 복싱 선수의 순위가 심장 건강의 지표와 직접적인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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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체중 감량에 도움 

 

고강도 복싱 훈련은 빠른 걷기와 같은 다른 활동보다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전반적인 신체 구성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68kg의 사람은 60분 세션에서 390-558칼로리 또는 컨디셔닝 운동이 포함된 경우 그 이상을 태울 수 있습니다. 소모되는 칼로리의 수는 강도 수준뿐만 아니라 백을 치거나 스파링을 하는지 여부와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게임 시스템을 사용하여 수행되는 시뮬레이션 복싱을 포함하는 엑서게이밍도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이것은 실제 훈련이나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꺼리는 사람들의 활동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한 쌍의 권투 글러브에 비해 게임 시스템이 손에 더 편안할 수 있습니다.

 

3. 전신 근력 강화에 도움 

 

대부분의 사람들은 펀치의 힘이 어깨에서만 나온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펀치를 던지는 행위는 전신의 움직임을 포함합니다.

 

좋은 펀치는 지면을 밀고 있는 하지와 타격을 통해 힘을 전달하기 위해 신체의 나머지 부분의 조정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하지와 코어근육은 펀칭 동작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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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균형 향상에 도움 

 

복싱은 움직임이 많은 운동입니다. 여기에는 조정된 발놀림, 변화하는 조건에 대한 반응적 움직임 전략 개발, 위에서 언급한 근력이 포함됩니다. 이것들은 모두 균형의 속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권투 프로그램이 뇌졸중에서 회복 중인 사람들의 균형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게다가 복싱은 복잡한 움직임을 수행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쇠약하게 하는 신경 질환인 파킨슨병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질병은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넘어질 위험이 높아집니다.

 

파킨슨병에 걸린 사람들의 낙상 위험 감소 및 균형 점수 향상에 대한 최근 연구에서 권투 훈련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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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 

 

백을 치거나 미트를 치는 것과 같이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데서 오는 진정한 카타르시스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복싱 훈련 및 컨디셔닝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HIIT 프로토콜을 따르는 경향이 있지만 복싱 훈련은 운동 전반에 걸쳐 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유형의 훈련을 하는 사람들의 기분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 

 

일반적으로 복싱과 HIIT 훈련은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을 모두 낮추어 혈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압 상승은 심장마비 및 뇌졸중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HIIT 복싱 프로그램을 중간 강도의 심혈관 훈련 프로그램과 비교할 때 혈압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복싱 효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이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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